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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17  파손/누락 보상 기준 및 제외 품목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7.01.25
  • 조회수 : 6,982

파손/누락 보상 기준 및 제외 품목 안내





▶ 배송중 상품 파손/누락시 상품 신고 가격(인보이스)에 준하여 배송사에서 보상이 진행됩니다


수령한 상품이 파손/누락시에는 증빙 자료가 필요하며, 사진 촬영시에는 가급적 자세한 촬영 부탁드립니다


※ 파손/누락 보상시에는 반드시 배송되었던 택배 박스 및 상품이 있어야 합니다







▶ 상품이 파손/누락 되었을때는 택배 박스와 상품을 아래 기준에 맞게 촬영 후 1:1 문의에 접수해주세요


▷ 파손시


1. 택배 박스 외부 촬영

- 택배 박스 전체 사진 (운송장 부착면을 포함한 각 면 모두 촬영)

- 택배 박스의 외부 데미지 부위 촬영


2. 상품 포장 상태가 보이도록 상자가 오픈된 사진


3. 상품 현품의 데미지 촬영



▷ 누락시


1. 택배 박스 외부 촬영 (운송장이 보이도록 촬영)


2. 상품 포장 상태가 보이도록 상자가 오픈된 사진


3. 누락된 상품 확인이 가능하도록 전체 상품이 나오는 사진


4. 수취상태의 포장 그대로 무게 실측 사진







▶ 단,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보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화재등의 불가항력에 의한 분실, 훼손, 도난의 경우

- 판매처의 귀책 사유 (현지 배송중 분실 또는 파손)

- 파손/누락 배송건의 회수 거부 또는 회수 불가시

- 보상을 위한 요청자료 미제출시

- 고의적인 파손/누락으로 보상 요청이 확인될 경우

- 중고/리퍼비시 제품의 파손이 아닌 제품 불량의 경우

- 입고시 확인 불가능한 부분의 하자 (전자제품의 내품 파손, 동작 여부 등)

- 내품이 파손되었으나 외관 데미지가 없는 경우 (TV, 모니터, 액정류, 전자제품류 등)

- 제품 본품이 아닌 실사용과 상관없는 패키지 파손/누락의 경우 (브랜드 박스, CD 케이스류)

- 정확한 상품가액을 입력하지 않은 경우

- 금은 보석 및 유가증권, 또는 통관 불가능한 품목으로 세관등에서 압류 또는 폐기된 경우

- 계약서, 서류 등 정확한 금액을 산정할 수 없는 제품

- 수취인의 정상 수취(이의 없이)후 파손/누락 보상 요청

- 정밀 검수가 요청되지 않은 배송건(기본검수만 신청의 경우)

- 기본 보상 한도 금액이 초과되었으나 추가 보험 미가입시

- 유리제품, 액자, 골동품, 가구, 액체류, 도기류 등 파손이 쉬운 제품

- 냉장/냉동을 요하는 상품의 변질

- 캔들류 등 형태의 훼손이 쉬운 제품

- 식품/화장품 등 운송중 기상/기압의 영향으로 변질/훼손이 쉬운 제품

- 파손/누락이 우려되는 포장(제품)으로 완충 포장을 권하였으나, 그대로 발송 요청하신 상품

- 센터 입고시 파손/누락 확인으로 안내드렸으나, 그대로 발송 요청하신 상품

- 박스가 아닌 폴리백/종이 포장으로 발송된 상품

- 사업자용으로 판매되는 상품을 개인 통관으로 수입신고한 경우

- 개인통관으로 상용판매 또는 공동구매등이 이뤄진 경우

- 110V 상품으로 인한 교환/고장 접수



※ 해당 경우에는 파손 면책 또는 보상 불가 조건에 해당되며, 파손이 쉬운 제품의 경우 반드시 추가 완충 포장을 요청해주세요







▶ 상품 수취후 이의제기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상품 불량 : 수취일 기준 14일 이내


- 상품 파손 : 수취일 기준 5일 이내


- 상품 누락 : 수취일 기준 5일 이내


해당기간 초과후에는 정상 수취로 처리되며, 요청시에는 보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파손/누락 보상은 수입 신고 금액에 기준하여 진행되며, 파손 보상 기준은 택배사 규정에 따르게 됩니다


보상 한도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택배 : 500,000원

- 화물 택배 : 3,000,000원








감사합니다